글번호
895594

여수에서 2024년 융합창업 세미나 개최, 창의적 창업 역량 강화 목표

작성일
2024.09.14
수정일
2024.09.14
작성자
융합창업학과
조회수
230
여수에서 2024년 융합창업 세미나 개최, 창의적 창업 역량 강화 목표 대표이미지



2024년 여수시 관광식품 및 친환경 관광상품 융합 창업 지원사업과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융합창업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세미나가 2024년 9월 12일(목)부터 13일(금)까지 여수 베네치아 호텔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전남대학교 융합창업학과, 동신대학교, 순천제일대학의 학생들과 창업지원 교육생, 창업 전문가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참석자들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융합 창업 분야에서의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행사 첫날, 황균정 전남대 융합창업학과 교수는 개회사를 통해 "이번 세미나는 융합창업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라며, 창업 인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창업 생태계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어진 축사에서는 박상규 전남대 교수의 메시지를 대신 낭독하며, 여수시가 융합 창업의 허브로 성장하는 데 이번 행사의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서울, 전주, 광주, 나주, 순천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창업 전문가들이 다양한 강연과 컨설팅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를 전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창업 성공을 위한 전략, 최신 창업 트렌드, 창의적인 사업 구상 방법 등을 학습했으며, 각자의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수료생 및 내빈들과 함께하는 기념 촬영을 끝으로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한 교육생은 "이번 세미나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창업에 대한 확신을 얻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황균정 교수는 세미나 종료 후 "여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융합 창업의 중심지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창업 인재들이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 생태계의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융합창업 교육생들이 실무에 적용 가능한 지식과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여수시가 창의적 융합 창업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